오늘은 지중해의 자그마한 섬나라 몰타 투자이민에 대하여 한번 소개할까 한다.
그동안 영어권 이민 국가인 미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와 동남아 이민을 포스팅해 보았는데...,
우리에게는 이민이라는 단어로는 조금 생소하지만, 유럽 국가들도 이민제도를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특히 2000년대 금융위기 이후 유럽 국가들은 투자이민을 필두로 하는 이민정책을 홍보하고 있다.
이러한 유럽 국가로 투자이민을 가는 주요 고객들은 중국인이다.
그래서 오늘은 스페인에 이어 그 두 번째 시간으로 유럽 국가 중 조그마한 섬나라이지만, 미드 '왕좌의 게임'의 촬영지, 몰타의 투자이민 제도를 살펴보겠다.
우선 몰타라는 나라를 잘 모를 것 같아 지도상에서 찾아보면, 이탈리아의 남부 지중해에 위치한 섬나라로 몰타에는 몰타 섬, 고조 섬, 코미노 섬에만 사람이 살고 그보다 작은 나머지 섬들은 무인도이다.
몰타의 수도는 발레타이고, 1800년 대부터 영국의 식민지로 있다가 1964년에 영국으로부터 독립하여 공용어로 몰타어와 영어를 사용하고, 인구는 45만 명이 조금 안된다.
< 몰타의 투자이민 제도 >
몰타의 투자이민제도로 가장 간단한 방법은 기본적으로 행정 기부금을 납부하고 몰타의 부동산을 매입하거나 임대하는 방법이다.
이때 부동산을 매입하는 경우에는...,
몰타 섬의 경우 35만 유로 이상의 부동산을, 고조 섬과 몰타 섬 남부 지방의 경우 30만 유로 이상의 부동산을 매입하면 된다.
그리고 임대할 경우에는...,
몰타 섬의 경우 매년 1만 2천 유로 이상의 부동산을, 고조 섬과 몰타 섬 남부 지방의 경우 1만 유로 이상의 부동산을 임대하면 된다.
< 몰타의 투자이민 자격요건 >
- 만 18세 이상.
- 연간 10만 유로의 수입 증빙.
- 50만 유로의 자산 증빙.
- 국체 또는 부동산 투자.
- 기부금 납입.
- 신원 조회 통과.
- 의료보험 구입.
만 18세 이상이라면 몰타 투자이민이 가능하다.
물론 신원 조회를 통과하여야 하고, 의료보험을 구입해야 하며, 연간 10만 유로의 수입을 증빙하고, 50만 유로 이상의 자산을 증빙하여야 하며, 기부금을 납부하고, 국채 또는 부동산에 투자(임대 포함) 하여야 한다.
< 몰타 투자이민의 특징 >
몰타 투자이민은 배우자와 자녀뿐만 아니라 경제적으로 독립하지 아니한 55세 이상의 부모와 조부모까지 4대가 동반이주 가능하다.
또 유럽 국가의 투자이민의 프로그램 중 상당히 저렴한 투자금액으로 영주권을 취득할 수가 있다.
그리고 영국의 식민지로 독립한 나라이기에 영국식 교육제도와 의료시설이 잘 갖추어진 나라이다.
아울러 몰타 이민 후 시민권을 취득하면 유럽연합(EU) 회원국의 시민으로, 대부분의 유럽 국가를 여권 검사, 세관검사 그리고 비자 없이 자유롭게 왕래할 수 있으며, 영연방 국가로서 다른 영연방 국가에서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관련글 : 스페인 투자이민 제도
'유럽이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페인 투자이민 제도 (0) | 2023.06.15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