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인터내셔널 리빙지가 선정한 2024 은퇴하기 좋은 나라

by GreenCard 2024. 4. 15.
반응형

해외에서의 은퇴생활을 고려하고 계실 경우, 정보를 얻는 것 역시 중요하나, 그 정보를 올바로 해석하는 방법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이에 인터내셔널 리빙지가 선정한 2024 은퇴하기 좋은 나라를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내셔널 리빙지는 전 세계를 3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세계 각지를 반복하여 조사하여 매년 은퇴하기 좋은 나라를 발표하고 있는데, 물가가 저렴하고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지역을 매해 찾고 있습니다.

 

 

 

위 표와 그림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1위는 코스타리카, 2위는 포르투갈, 3위는 멕시코 순으로 10위 콜롬비아까지 10개국이 이 선정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이런 순위는 어떠한 기준으로 발표되었을까요.

 

이 조사는 해외 은퇴 생활을 위한 즉, 은퇴 후 편안한 생활을 위한 행복한 이민 정착지를 선정한 것인데 주요 평가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거환경

이 부문은 외국인으로서 부동산을 구입하고 소유할 수 있는 가용성에 대해 먼저 살펴본 다음, 주택 소유자로서 받게 되는 가치를 살펴봅니다.

 

즉, 이민자 친화적 장소의 주택가격, 부동산세 등과 같은 요소들을 고려합니다.

또한 대여 가치를 검토하는데, 은퇴이민의 경우, 구매보다 임대가 경제적으로 더 현명한 선택입니다.

 

이에 장기 임대, 중위권 지역의 900평 방 2개의 가구가 마련된 아파트를 임대하는 비용, 그리고 세입자 권리가 법률에 의해 충분히 보호받는지를 살펴봅니다.

비자 및 혜택

장기간 체류를 쉽게 지속할 수 없다면 은퇴이민지로는 무용지물입니다.

 

그래서 비자 발급 시 체류기간에 대한 조사가 필요합니다.

 

즉, 일반 관광 비자를 받는 데 얼마나 빠르고 간편한지, 관광 비자의 유효 기간 등에 대하여 고려합니다.

몇 달 전 코스타리카는 180일 관광 비자를 기본으로 발급하기 시작했습니다.

 

그것은 거의 6개월 동안 무사히 코스타리카에 머물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며, 해외에서 일부 시간을 보내는 은퇴자들에게 충분합니다.

생활비

현지 주택의 임대 및 유틸리티 비용부터 식료품 비용, 그리고 가족들이 방문할 때의 비행 비용까지 다양한 영역까지 고려하여 생활비가 낮을수록 점수가 높습니다.

친화도 점수

새로운 지역으로 이민을 간 경우 예를 들어, 친구를 사귀기 쉬울까요?

 

영어를 널리 구사하는지 여부, 또한 레스토랑의 종류와 다양성, 영어로 된 영화, 콘서트, 세계적인 스포츠 이벤트 등 해외 은퇴자로서 풍요로운 사회생활을 즐길 수 있는지를 평가합니다.

건강 관리

세계 최고의 은퇴 이민지 중 가장 중요한 항목 중의 하나가 세계 수준의 진료를 국내보다 훨씬 싸게 제공하는가입니다.

 

발전과 통치

도로가 잘 정비되어 있고 깨끗하며 대중교통이 탁월하고 인터넷이 빠르고 안정적인 경우, 그 장소는 높은 순위를 지킵니다.

 

또한 새로운 집이 안정적인 정치적 환경, 잘 유지된 인프라 및 효율적인 은행 시스템을 제공하는지도 고려합니다.

기후

사람마다 체감하는 온도가 차이가 있듯이 기후 환경도 저마다 좋아하는 날씨가 다릅니다. 

 

그래서 가장 평균적인 날씨를 고려하여 평가하였습니다.

반응형

'해외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멕시코 방문  (0) 2024.04.11
쿠바, 하바나 방문  (0) 2024.04.03
미국, 재미없는 천국  (0) 2024.04.01
나성에 가면 편지를 띄우세요  (0) 2024.03.30
마이애미[MIAMI] 크루즈 여행  (2) 2024.03.29

댓글